728x90
반응형

반갑습니다. 세상을 연극처럼 보고자 하는 관객입니다.

최근 유튜브에서 진행하였던 머니게임 들어보셨나요?

이 머니게임은 웹툰을 기반으로 시작된 게임입니다.

원작은 N사 웹툰명 머니게임

웹툰에서도 돈을 걸어놓고 사람들을 이간질하며 시작되는 게임입니다.

저는 평소 경제나 금융 관련 이야기를 하고 있었지만 오늘은 자극적인 뉴스 계열의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머니게임이란?

최근 유튜브에서 대형 컨텐츠로 기획된 머니게임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관련 영상의 조회수가 무려 6,000만회를 돌파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린 콘텐츠였지만 말로는 여러 가지 폭로전으로 끝나게 되어 논란입니다.

논란의 주인공

특히, 8번 참가자였던 아제르바이잔 출신의 유학생 니갸르는 개인 방송을 통해 논란이 되는 상황을 전부 폭로하며 큰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관련 사항에 대해 이해가 안 가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머니게임 기본 룰

일단 머니게임의 기본 룰을 먼저 알고 가셔야 할것 같습니다.

원작과 비슷한 내용의 고증을 따라 머니게임은 총 상금 4억을 두고 8명의 참가자가 14일간 버티는 게임인데요. 특별한 룰은 게임 내에서의 물가는 현실의 100배이며, '8일 차부터는 투표로 참가자들을 탈락시킬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14일이 지날 때까지 생존하는 참가자들이 모든 상금을 챙겨가는 구조입니다.

우승자는? 그리고 그후 이야기

총 8화에 걸쳐서 진행된 머니게임 결과 5번 참가자 유튜버 이루리와 8번 참가자 니갸르가 우승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여성 참가자 4명은 상금을 나눠 갖자는 모의한 정황이 밝혀지게 됩니다.

이 모의 결과, '중간에 퇴소한 여성 참가자들은 우승을 하지 않았음에도' 상금을 나눠 갖게 되었습니다.

네티즌 반응은?

여기까지 본 시청자들은 여성 참가자들을 엄청나게 비판했는데요. 특히, 6번 참가자 bj파이의 경우 개인 방송이 진행되지 않을 정도로 악플 테러를 받았습니다. 남성 참가자들은 게임이 종료된 이후 쏟아지는 엄청난 수준의 비난에 여성 참가자들이 걱정되어, 각 여성 참가자들과 돌아가며 합동방송을 해주었지만 결국 모두 명예 회복에 실패했습니다.
머니게임 여성 참가자들의 상금 나눠먹기 N빵이 비판 받는 이유였습니다.

개인적 생각

공인이라 함은 널리 알려진 사람들 뜻하는 말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엔 유튜버라는 직업이 있지도 않았지만 요즘의 대세는 유튜버죠.

요새 공인은 유튜버도 공인으로 들어가니, 참 이래저래 행동거지를 조심해야 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원작의 내용은 참 좋았는데 이번 사태로 인한 원작의 이미지 손상이 걱정됩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